코로나19 대상별 예방접종 시기 안내
백신 예방접종 대상은 질병관리청 예약 가능 안내 누리집 접속 후 신청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상 및 우선순위 예약 방법을 알아보자. 코로나19 예방접종은 누리집 접속을 통해 대상자 예약이 가능하다. 연령, 기저질환 여부, 직업 등 정보 입력한다.


해당분기 코로나19 예장접종대상 포함 여부 및 접종 가능시기가 통보된다. 그럼 코로나19 예방접종 우선순위 대상자 및 예약 방법을 알아보자.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상 우선순위 예약

 

코로나19 예방접종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상은 65세 이상 전국민이 해당된다. 코로나19 예방접속 예약은 누리집 접속하여 진행한다. 예약 방법은 누리집 또는 콜센터를 이용한다.

 

 

코로나 예방접종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코로나 예방접종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search.daum.net

 

병원 등 우선순위 대상기관 근무자 예방접종 예약은 대상기관 예방접종의향 제출 후 백신 공급 일정을 조율하여 접종한다.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nip.kdca.go.kr

 

개인별 예방접종시기 확인 방법은 다음과 같다. 누리집 접속 후 연령, 기저질환 여부 그리고 직업 등 정보를 입력한다. 개인 해당분기 예방접종 대상 포함 여부 및 추후 접종 가능 시기를 안내받을 수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상


예방접종 대상인 경우 가까운 예방접종 기관에서 1차 예방접종 가능 시기를 선택하여 예약한다. 2차 예방 접종은 1차 접종 완료 후 예약할 수 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 네이버 뉴스검색

'코로나19 예방접종'의 네이버 뉴스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예방접종 기관 행동 수칙은 다음과 같다. 발열 체크 및 대상자를 확인한다. 예방접종 안내 후 예진표를 작성한다. 예방접종 후 1차 확인서를 수령한다. 30분 간 이상 반응 관찰 후 귀가한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우선순위 예약 방법

 

 

코로나19 백신 접종 순서 예방접종 일정

코로나19 백신 1분기에서 4분기 나누어 접종 백신 예방접종 일정은 2월부터 순차적으로 접종 시작 3분기까지 1차 접종 완료 11월 집단 면역 달성 목표 코로나19 백신 접종 순서 및 예방접종 일정을

 

예방접종이 끝난 직후 3일까지 주의깊게 상태 관찰이 필요하다. 고열 등 평소와 다른 신체 증상이 나타날 경우 의사 진료가 필요하다. 이상반응이 있는 경우 예방접종도우미누리집, 콜센터 또는 관할 보건소에 연락하여 조치한다.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상 우선순위 예약 방법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상은 65세 이상 일반국민이다. 다만, 우선순위 대상자는 병원 등 기관 근무자이다. 이는 코로나19 환자 치료를 위한 보건으료체계를 유지하기 위함이다. 미국이나 영국 등에서도 의료인이 우선순위 예방접종 대상이었다. 일반성인 19세에서 64세 국민은 3분기 사전예약을 통해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