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비서 서비스 구삐 네이버, 카카오톡, 토스 그리고 문자 메시지 신청 방법
정부24 접속 후 국민비서 서비스 이용 동의 후 신청

 

 

국민비서 서비스 구삐 신청방법을 알아보자. 국민비서 구삐는 정부 245 가입 후 신청이 가능하다. 휴대폰 번호 입력 후 국민비서 서비스 이용을 동의한 후 신청한다. 네이버, 카카오톡, 토스 그리고 문자 메시지 중 선택할 수 있다.

 

유용한 서비스 중 하나로 백신 접종 알림이 있다. 접종 사전 예약, 접종일 사전안내 그리고 접종 주의사항 등을 안내받게 된다. 총 7번 알림을 받게된다.

 

 

국민비서 서비스 바로가기

 

 

국민비서 서비스 구삐 신청 방법

 

구삐 국민비서 서비스 신청 방법은 정부24 가입 후 로그인 한다. 휴대폰 번호 입력 후 국민비서 서비스 이용을 동의하고 신청한다. 네이버, 카카오톡, 토스 그리고 문자 메시지 중 선택이 가능하다. 간단하지만 상당히 유용한 서비스이다. 제공되는 정보는 다음과 같다.

 

  • 교통과태료 및 교통 범칙금
  • 일반, 암 건강검진
  • 국가장학금
  • 운전면허적성검사 및 운전자 교육
  • 백신 접종 알림

 

최근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는 것으로 백신 접종 관련 정보가 있다. 국민비서 구삐에서 백신 접종 알림을 신청하면 백신접종시기와 접종 순서 등도 안내받을 수 있다. 접종 하루 전날은접종시기, 날짜와 장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접종 당일에는 유의 사항을 안내받는다.

 

접종 사흘 후 이상반응 발생 시 대처 방안도 알려준다. 2차 접종이 있는 경우 3주 전에 다시한번 예약 상황을 안내해 준다. 2차 접종 전날과 당일 그리고 사울 후 알람이 발송된다. 총 7번의 알람을 통해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사전예약 10부제 일정 확인

 

 

국민비서 서비스 구삐 신청 방법 대표 이미지
국민비서-서비스-구삐-신청-방법

 

 

국민비서 서비스 구삐 신청 방법은 정부 24 가입 후 서비스 이용에 동의하여 신청한다. 네이버, 카카오톡, 토스 그리고 문자 메시지 중 선택하여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백신 접종 알림뿐만 아니라 교통과태료 및 범칙금에서 건강검진까지 다양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 코로나 백신 연관 포스트 >

 

카카오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카카오톡 지갑 이용하기

카카오패이 공동인증서 카카오 지갑 초간단 발급 방법 공공분야 전자서명 확대 도입으로 국세청 등 공공분야에서도 법적인 효력 부과 카카오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자. 카카오페이 공

housefamily.tistory.com

 

네이버 인증서 발급방법 모바일 PC 안내

네이버 인증서 발급방법 2가지 모바일 PC 모바일과 PC 인증서 발급 시 본인 명의 휴대폰 준비 모바일은 네이버 앱이 필요하며 PC 이용 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서 발급 가능 네이버 인증서 발급

housefamil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