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인증서 발급방법 2가지 모바일 PC
모바일과 PC 인증서 발급 시 본인 명의 휴대폰 준비
모바일은 네이버 앱이 필요하며 PC 이용 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서 발급 가능

 

 

네이버 인증서 발급방법은 2가지가 있다. 모바일과 PC에서 발급이 가능하며 본인 명의 휴대폰이 필요하다. 네이버 인증서는 실명 ID로만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네이버 인증서 모바일 발급을 위해서 네이버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해야 한다. 만약 인증서 발급이 안 되는 경우 최신 소프트웨어 인지 확이 필요하다. 네이버 인증서 PC 설치는 웨일 브라우저를 이용한다.

 

 

국민비서 서비스 신청 방법

 

 

네이버 인증서 발급방법

 

네이버 인증서는 휴대폰이나 PC에 인증서를 발급한 후 본인 인증 시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네이버 인증서 발급방법은 2가지가 있다. 실명 ID로만 발급받을 수 있다.

 

2단계 인증 설정으로 본인이 원할 때만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설정이 가능하다. 네이버 인증서 발급은 다음과 같은 경우 제한된다.

 

  • 만 14세 미만이거나 단체 계정 이용 시
  • 본인 명의 휴대폰이 없는 경우
  • 휴대폰 iOS9.0 미만이거나 안드로이드 6 미만인 경우
  • 한 기기에서 두 명 이상이 네이버 인증서 발급을 시도한 경우

 

 

사전예약 일정 신청하기

 

 

네이버 인증서 모바일 PC 발급

네이버 인증서 발급방법은 모바일과 PC 두 가지로 나누어서 알아보자. 네이버 인증서 모바일 발급을 위해서 모바일 앱을 설치해야 한다. 네이버 앱이 로그인 후 인증서를 검색하여 접속한다. 네이버 인증서 메인창에 발급받기를 선택한다. 본인 명의 휴대폰 인증 후 지문 확인 과정을 거치면 모바일 발급이 완료된다.

 

네이버 인증서 PC 발급은 웨일 브라우저를 이용한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설치 후 네이버에 로그인한다. 모바일과 마찬가지로 네이버 인증서를 검색한다. PC 웨일 브라우저 발급하기를 클릭하여 네이버 인증서를 발급한다. 브라우저 설정은 네이버 페이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설정한다.

 

네이버 인증서 발급방법 모바일 PC 안내 대표 이미지
네이버-인증서-발급방법-모바일-PC

 

 

네이버 인증서 발급방법은 모바일과 PC 중 선택하여 발급받아 사용한다. 모바일은 네이버 앱이 필요하며 PC 발급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서 인증서 발급 및 이용할 수 있다. 본인 명의 휴대폰이 있어야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 카카오 인증서 발급방법>

 

카카오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카카오톡 지갑 이용하기

카카오패이 공동인증서 카카오 지갑 초간단 발급 방법 공공분야 전자서명 확대 도입으로 국세청 등 공공분야에서도 법적인 효력 부과 카카오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자. 카카오페이 공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변경 방법 주의 사항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전예약 날짜 및 시간 변경은 본인이 예약 가능한 날짜만 가능 접종일 기준 14일 이내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변경 불가능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변경 방법을 알아보자. 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