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전예약 날짜 및 시간 변경은 본인이 예약 가능한 날짜만 가능
접종일 기준 14일 이내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변경 불가능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변경 방법을 알아보자. 코로나 백신 접종 10부제 사전예약 기간 동안에는 본인이 계약 가능한 날짜에만 예약 변경이 가능하다. 예약 변경 방법은 기존 예약을 취소한 후 재예약한다.

 

예약 변경 주의 사항은 다음과 같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전예약 변경 가능한 날짜라고 하더라도 접종일 기준 14일 이내에는 코로나19 사전예약 온라인 시스템 누리집을 통한 예약 변경은 불가능하다. 다만 예약 취소는 2일 전까지 가능하다.

 

 

코로나 백신 예약 일정 확인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변경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변경 방법은 10부제 사전예약 기간을 기준으로 본인이 예약 가능한 날짜에만 가능하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기간인 8월 19일 20시부터 8월 21일 18시까지는 해당 연령 예약 가능한 자만 변경할 수 있다. 8월 21일 20시부터 9월 18일 18시까지는 누구나 예약 변경이 가능하다.

 

예약 변경 방법은 기존 예약을 취소한 후 재예약해야 한다. 10부제 기간 중 본인이 예약 가능한 날짜가 아닌 날에는 예약을 취소하면 재예약을 하기 어렵다. 10부제 예약 기간이 끝나고 재예약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80년 7월 9일이 생일인 경우 8월 9일 20시부터 8월 19일 18시 사이에만 예약 및 예약 변경이 가능하다.

 

 

백신 접종 알림서비스 신청

 

 

누리집 사전예약 외 변경 방법

누리집 사전예약 변경은 접종일 기준 2주 전에 확정된다. 즉, 접종일 기준 14일 이내에는 누리집을 통한 예약 변경을 불가능하다. 다만 예약 취소는 누리집을 통해 접종일 2일 전가지 가능하다. 누리집 외 전화 등의 변경 방법은 다음과 같다.

 

  • 일전 변경: 접종 기관을 통해 접종 전일까지 가능
  • 장소 변경: 콜센터 및 보건소를 통해 접종일 2일 전까지 가능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전화번호 안내

코로나19 백신 접종 예약전화번호 지자체별 안내 사전예약 시 본인 명의 휴대폰 없어도 예약 가능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전화번호를 알아보자. 휴대폰이 없어도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을 할 수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변경 방법 주의 사항 대표 이미지
코로나-백신-접종-예약-변경-방법-주의-사항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변경 방법은 본인이 예약 가능한 날짜에만 할 수 있다. 코로나 백신 기존 예약을 취소한 후 변경 재계약을 신청해야 한다. 재예약이 어려우므로 취소는 신중하게 결정한다. 접종일 기준 2주 전 이내에는 예약 변경을 할 수 없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취소는 누리집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접종 기관을 통해 일정 변경은 하루 전날까지 가능하다. 장소 변경은 콜센터 및 보건소를 통해 접종일 2일 전까지 가능하다.

 


< 빠른 코로나 백신 접종 사전 예약 방법 꿀팁 >

 

카카오 인증서 발급 코로나19 백신 사전 예약

카카오패이 공동인증서 카카오 지갑 초간단 발급 방법 공공분야 전자서명 확대 도입으로 국세청 등 공공분야에서도 법적인 효력 부과 카카오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자. 카카오페이 공

 

네이버 인증서 발급방법 모바일 PC

네이버 인증서 발급방법 2가지 모바일 PC 모바일과 PC 인증서 발급 시 본인 명의 휴대폰 준비 모바일은 네이버 앱이 필요하며 PC 이용 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서 발급 가능 네이버 인증서 발급